개명관련정보
관련정보 > 개명관련정보

총 : 16개 1/2페이지

NO 제목
부르기가 너무 어려워요
여자인데 남자 이름 같아요
이름이 너무 촌스럽고 기생이름 같아요
같은 이름 때문에 혼동을 주고 있어요
이름 한자가 너무 어려워요
출생 신고 때 이름이 잘 못 올라갔어요
이유가 약해도 개명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?
예명 또는 개명을 많이 써 왔습니다. 호적상의 이름은 ''경자''이지만, 전부터 ''다은''이라고 늘 써 왔습니다. 주위의 친구들도 모두 이 이름으로 알고 있습니다. 그런데, 가끔 호적상 이름이 드러나곤 해서 ''다은''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의심 아닌 의심을 받게 됩니다. 개명을 해서 ''다은''이란 이름만이 제 이름이라는 것을 알게 하고 싶습니다.
좋지 않은 이름 탓인지 일이 잘 풀리지 않아요. 대학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는 8년 동안 되는 일이 없었습니다. 건강도 좋지 않고. 현재 직장도 갖지 못한 채 답답한 마음에 역술원에 갔는데 이름 안 좋다더군요. 그래서 이름 새로 받았습니다. 이런 이유는 개명이 힘들거 같은데, 전 꼭 개명을 해서 새 삶을 살고 싶다는 소망이 간절합니다. 이름사랑을 통하면 가능성이 있을까요?
호적상의 이름만을 써 왔는데, 개명이 가능한가요? 저는 호적상의 이름을 어디 가서 밝히고 싫을 만큼 아주 촌스러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런데, 어쩔 수 없이 그 이름만을 사용해 왔고 예명(가명) 같은 것은 사용해 온 일 없는데, 이런 경우에도 개명이 가능한지요? 그리고, 가정 먼저 해야 할 일은 어떤 것인가요?

하나의 조건만 선택하셔도 검색이 가능합니다.


서울 도봉구 도봉로152 가길 68ㅣ대표자 : 남영욱 | 사업자번호 : 202-34-62084
TEL : 02-2232-3445H.P : 010-3450-5399 | E-mail : djk5399@daum.net
Copyright © 2014 목화사주 작명원. All rights reserved.


오늘 : 530
합계 : 3730989